지워지지 않는 마법처럼 신비한..

우리는 늘 맞추기 보다 틀리는 경우가 많다. 에서도 느낀사항이지만
나의 빗나간 예측 이란 글에서 중요한 결론을 얻을수 있었다.

우리는 늘 맞추기 보다 틀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은, 그리고 그것에 의존해서는 안된다.
만약 내가 어떤것을 미래라고 생각하고 꿈을 가졌다면 그 미래가 이루어질것이라고 예측하는것이 아니라 그 미래가 빗나가지 않도록 죽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할 뿐이다.

미래를 예측하고 그 길로 가는것이 아니라, 내가 본 미래가 그렇게 되도록 그 길을 만들면서 가야 하는것이다.
즉 나에게 필요한것은 내가 해야 할일은 끊임 없이 꿈을 꾸고 그렇게 되도록 만들어 가는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