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지 않는 마법처럼 신비한..

먼저 늠름한 로보트 태권V의 모습을 먼저 보잣..!!

오옷..! 반갑다 태권V

참고로 절대 로버트 태권V가 아니라는 아마 ~ 로버트 태권V는 아마 미국의 라버트~(Robert) 가의 자제일듯 싶다. ㅋㅋ

이를 증명할 증명서를 보여주맛..!!


제원과 특징까지 그리고 산업자원부장관의 인증까정.. 흠 저것은 분명 우리것이여.

이젠 마징가Z를 찾아봐야 하겠지만 앗..!! 갑자기 바뻐진 관계로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 누가 더 쎈지 알아보자. 참고글

로버트 태권 V의 손을 들어주는 이들은 신장의 차이를 말한다. 마징가 Z가 18m, 그레이트 마징가가 25m인데 반해 로버트 태권 V의 키는 무려 35m나 된다. 격투를 벌일 때 마징가 Z가 아무리 팔을 뻗어도 닿지 않는 거리에서 로버트 태권 V는 유유히 펀치를 날린다는 이야기. 또 72년 TV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인 마징가 Z에 비해 로버트 태권 V는 4년여 뒤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우위에 있다는 주장을 하기도 한다.

마징가 Z를 지지하는 이들은 힘의 차이를 이야기한다. 로버트 태권 V가 38만8900마력인데 비해 마징가 Z는 65만 마력으로 두 배 정도 힘이 강하다. 그레이트 마징가는 무려 130만 마력이나 된다. 일본의 기술수준이 한국보다 한참 높았기 때문에 당연히 마징가 Z가 이긴다고 주장하는 이도 있다. 몇몇 사람들은 마징가 Z가 수소폭탄급의 자폭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마징가 Z가 최악의 경우에도 비길 거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한다.


흠 글쿤.

하지만 21세기 친환경적인 범지구적 관점으로 봤을때 수소폭탄급의 자폭기능을 가진 마징가Z는 스스로 못된놈이 될수 밖에 없는것 아닌가 ..? 일본내에서 싸우다 지면 자폭할것인가.? 아니면 다른곳에서 싸우다 지면 자폭할것인가.? 민간인들을 전혀 고려치 않은 군국주의적 발상인듯 싶다.

로보트 태권V.. 오직 주먹으로 말하는 이 시대 진정한 건달의 계보를 뒤이은 로봇이라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