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지 않는 마법처럼 신비한..

전길남이란 이름이 낯설지 않아서 우연히 보게된 블로그에 흥미로운 사실이 있어서 기록해 본다.

우선 주소는  : http://blog.naver.com/rosamaria1 이고 전길남 교수님의 제자분중 한분의 부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인것 같다.
남편이 하는일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관련 자료도 올리는것을 봐서는 이분도 IT쪽의 일을 하셨던 분이 아닐까 한다.

다만.. 집안 사진을 글의 중간 중간에 너무 많이 넣어서 읽기가 무척 어렵지만 링크해 본다.

1. 이땅에 인터넷이 시작되던날 : http://blog.naver.com/rosamaria1/70030472629
표현이 인상깊습니다.

어~어~ .. 붙었다.
이 정도면 말없는 사람으로서 꽤 흥분한 겁니다.
...
90년 당시엔 전화망을 이용하였는데 필요한 컴퓨터도 기지국도 모두 직접 만들어 썼다고 하는군요.


2. 전길남 그리고 우리나라 최초의 메일 기록 (찾기 어려워서 캡춰 ㅠ,.ㅠ)



3. .kr은 누가 만들었을까..?
http://blog.naver.com/rosamaria1/70030472629
http://blog.naver.com/rosamaria1/70038152284

지금 우리가 쓰는 ac.kr/co.kr/go.kr/re.kr/or.kr도메인은 86년에 완성된 거랍니다.
그 이전엔 전세계가 .sdn .com .arpa식으로 컴퓨터 이름만 있고  도메인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박사님과 한참을 상의하여 만들어낸것이 바로 .k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