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지 않는 마법처럼 신비한..

Live Writer를 설치하려고 했더니 .Net framework을 설치해야 해서 word2007이 있기에 이놈으로 포스팅 해보련다.

 

잘되는군. 흠 ^^;

무슨 내용을 담아볼까.?

 

제목 : 엘리베이터의 닫힘 버튼을 누르는 것 자체는 절전효과가 없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인위적으로 닫힘 버튼을 누르지 않고 자동으로 설정된 시간(약 7초)에 닫히게 하면 그 만큼 운행횟수를 줄일 수 있어 에너지를 절약 할 수 있기 때문에 뒤에 오는 사람도 탈 수 있게 충분히 기다리라는 뜻에서 버튼을 누르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나서 빨리 닫고 운행하면 뒤에 따라오던 사람이 못 타게 되겠죠. 그러면 그 사람이 이동하기 위해서는 엘리베이터를 한 번 더 운행해야 하니까 그만큼 전력이 낭비라는 것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닫힘 버튼은 타이머(닫힘 열림 시간조절기능)의 동작여부에 따라 시간이 조정이 되는데 타이머의 동작 전에 누른다 하여 전기가 더 소모되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전기가 가장 많이 들어가는 것은 닫기 위한 모터 동작인데 모터를 타이머가 동작시키나 사람이 버튼으로 동작시키나 둘 다 동일한 전력이 소요됩니다.

다만 사람이 버튼을 눌렀다가 뒤에 오는 다른 사람을 확인하고 문을 열어줄 경우에는 전기가 그만큼 더 많이 소요될 수는 있죠.

따라서 인위적으로 버튼을 사용하여 문을 닫아도 전력은 더 들지 않으며, 뒤에 오는 사람이 분명히 없다고 판단되면 시간절약을 위해서라도 버튼을 이용해서 닫는 게 더 유익합니다.

흠 근데 인용문은 어케 쓰는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