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지 않는 마법처럼 신비한..

1.어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개를 한마리씩 키우고 있다. 어느 날  그 마을 이장이 동네에

미친개가 있으니 자기개가 미쳤다는 사실을 안사람은 자정에 권총으로 그 개를 쏘와

죽이라고 했다. 그런데 개의 주인은 자기개가 미쳤는지 미치지 않았는지 전혀 알수 없고, 오로지 남의 개가 어떤지만 알수 있다고 한다. 하루동안 마을사람들은 주인모두의 개를 살펴볼수 있지만 개 주인에게 자기가 둘러본 결과를 말해서는 안된다. 첫날밤 자정이 되었지만 총성은 들리지 않았다. 이틀째도, 사흘째도 마찬가지 였는데 나흘째 밤 자정에

동시에 총성이 울렸다. 미친개는 모두 몇마리 였을까?

2.도공형제가  도자기 몇점을 팔았다. 그들이 받은 돈은 십만원짜리 수표와 만원짜리 몇장이 였는데 도자기 한점의 값을 모두 만원짜리로 바꾸면 팔았던 도자기의 개수와 같은 장수가 된다. 이 돈을 나누기 위해 탁자에 돈을 쌓아놓고 십만원짜리 수표를 형부터 차례로 한장씩 가져갔다. 동생 "형 이건 불공평해 형이 나보다 수표를 한장 더 갖잖아." 형 " 그럼 남은 만원짜리는 모두 니가 가지렴" 동생 " 안돼 그래도 내가 여전히 형보다 몫이 적은걸"

그래서 형은 둘의 몫이 같아지게 자기 지갑에서 얼마의 돈을 꺼내 동생에게 주었다. 형은

동생에게 얼마를 주었을까?

3.금화가 가득 든 자루가 열개 있다. 이 가운데 한 자루는 9그램 짜리 가짜 금화로 가득 차있고 나머지는 모두 십그램 짜리 진짜 금화들 이다. 무게 저울을 꼭 한번만 사용하여 가짜 금화를 찾아보아라.

4.어떤 퀴즈 프로그램에서 우승자에게 다음과 같은 기회를 준다. 똑같이 생긴 세개의 문이 있는데 그중 하나는 최고급 승용차가 숨어있고 나머지 둘은 염소가 숨어있다. 우승자가 이 세문 가운데 하나를 고르면 사회자는 나머지 두문 가운데 염소가 있는문 하나를 열어보인다. 그리고나서 우승자는 다시한번 문을 고를기회를 갖는다. 처음고른 문을 그대로 택하는것이 나을까 바꾸는 것이 나을까 아니면 어느 문을 고르나 마찬가지 일까?

5.다음 수들에 다음에 올 수는?

10-11-13-14-15-16-17-20-22-24-31-100-121-(      )

원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