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지 않는 마법처럼 신비한..

오호.. 멋져요 !!

일반 피시에선 이럴일이 별로 없지만
노트북을 회사로 들고 다니거나 외부로 들고다니거나 할경우가 있죠.
집에선 DHCP 설정으로 사용하는데 회사에선 아이피 설정을 해야하는경우도 있구요.
그럴때마다 매번 바꿔주는것도 짜증나고 그럽니다만 ...
윈도우 netsh 커맨드를 사용하면 이럴때 편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에서 쓰는 네트워크 설정을 먼저 해놓고
c:\netsh -c interface dump > home_conf.nsh
이러면 집에서 쓰는 설정파일이 생성됩니다.
다시 회사에서 쓰는 설정을 해놓고
c:\netsh -c interface dump > office_conf.nsh
이러면 회사꺼가 생성되겠죠.
이제
c:\netsh -f home_conf.nsh
하면 집에서 쓰는 설정파일로 네트워크설정이 됩니다.
각각 배치파일로 작성해서 회사 , 집에서 사용시 클릭한번이면 설정이 바뀝니다.

"miniwiniHelper"일반 피시에선 이럴일이 별로 없지만 노트북을 회사로 들고 다니거나 외부로 들고다니거나 할경우가 있죠. 집에선 DHCP 설정으로 사용하는데 회사에선 아이피 설정을 해야하는경우도 있구요. 그럴때마다 매번 바꿔주는것도 짜증나고 그럽니다만 ... 윈도우 netsh 커맨드를 사용하면 이럴때 편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에서 쓰는 네트워크 설정을 먼저 해놓고 c:\netsh -c interface dump > home_conf.nsh 이러면 집에서 쓰는 설정파일이 생성됩니다. 다시 회사에서 쓰는 설정을 해놓고 c:\netsh -c interface dump > office_conf.nsh 이러면 회사꺼가 생성되겠죠. 이제 c:\netsh -f home_conf.nsh 하면 집에서 쓰는 설정파일로 네트워크설정이 됩니다. 각각 배치파일로 작성해서 회사 , 집에서 사용시 클릭한번이면 설정이 바뀝니다."/miniwiniHelper"

miniwin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