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지 않는 마법처럼 신비한..

### 브라우저 호환성.? 어떻게 하면 좋을까.?
웹 개발자들은 전체 개발 시간의 20%를 코드를 작성하는 데 사용하고 나머지 80%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코드가 동일하게 작동하도록 하는 데 사용한다고 한다. 이런 점에서 보면 브라우저 간의 차이점을 처리하기 위해 웹 개발자가 사용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글은 : http://koko8829.tistory.com/891

=> Chrome을 사용하고 브라우저 호환성은 점진적으로 지원하는 전략을 쓰자.

### Naver는 이렇게 개발한다. 참고 하면 좋을것 같다.
http://dev.naver.com/tech/qp/

### 프로그래머의 길 멘토에게 묻다. 참고글
- http://www.petabytes.org/144
- 주변을 당신보다 뛰어난 개발자로 채워라..
- '실패를 준비하고 그 실패로부터 일어설 때, 소심한 자들은 결코 볼 수 없는 문이 당신에게 열릴 것이다'
- '흰 띠를 매는 용기와 겸손을 가질 필요가 있다'


### 프레임워크에 대한 생각
- 기술적응의 난이도와 복잡성때문에 역효과가 나기 쉽다.  어떤 일이든 긍정적측면과 부정적측면이 존재하는데 프레임워크를 잘 알지 못하고 사용하면 기능이 많은(방대한 기능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의 경우 부정적측면이 많이 드러날수 있다.
- Java로 간다면 Spring을..? 아직 Java쪽은 경량프레임워크중에서 실무에 도입하는것은 무리가 있는것 같다.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wa-apacheclick/index.html

=> Python, Django에 한표.


### 플래닝 포커카드
http://mypage.sarang.net/tt/287
- 불확실한 일정수립에 도움이 된다는것도 있지만, 구성원들의 기대수준을 하나로 정리한다는 점에서 더 가치가 있는것 같다.


### 1:3의 법칙을 상기하자
- 1:3의 법칙을 기준으로 할일의 범위를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