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지지 않는 마법처럼 신비한..

한국에 거창고등하교는 조금 특별한 데가 있는 것 같다. 이 학교에서 매년 졸업생들에게 주는 직업 선택의 십계명을 소개한다. 좀 특이하다는 것이, 틀린 얘기라는 것이 아니라 맞는 얘기를 하면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대로 직업을 선택하려 하기 때문이 아닐까?

 

1. 월급이 적은 곳을 선택하라.

2. 내가 원하는 곳이 아니라 나를 필요로 하는 곳을 선택하라.

3. 승진의 기회가 거의 없는 곳을 선택하라.

4. 모든 조건이 갖추어진 곳은 피하고,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황무지를 선택하라.

5. 앞을 다투어 모여드는 곳은 절대 가지 말라. 아무도 가지 않는 곳으로 가라.

6. 장래성이 전혀 없다고 생각되는 곳으로 가라.

7. 사회적 존경 같은 것을 바라볼 수 없는 곳으로 가라.

8. 한 가운데가 아니라 가장자리로 가라.

9. 부모나 아내나, 약혼자가 결사반대를 하는 곳이면 틀림 없다. 의심치 말고 가라.

10. 왕관이 아니라 단두대가 기다리고 있는 곳으로 가라.

 

예수께서는 자신의 길을 가시면서 "손에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 보는 자는 결코 하나님 나라에 합당치 않다."고 하셨다. 그러면서 자신은 사람들이 왕으로 받들고 추종하는 곳이 아닌 십자가를 지기 위하여 고난의 길을 선택하였다. 불황이라 하여 일자리가 없다 하나 이 기준들에 비추어 본다면 널려 있는 것이 일자리일 것이다. 우리는 세상에 온 목적은 다른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기 위해서가 아니다. 돈을 벌고 그 돈으로 단지 먹고 살기 위해서가 아니다. 높은 자리에 올라가기 위함이 아니다. 하늘로부터 받은 소질과 재능을 가지고 일하기 위해서 왔다. 이 소질과 재능에 맞게 일을 택하라. 이것이 소명을 찾는 길이다.

 

인간의 직업이나 생사 문제는 나뭇가지의 잎과 같아서 나무를 위하여 태어났다가 푸르게 일하고 가을이 되면 다시 낙엽으로 죽어 나무 뿌리를 거름지게 하는 것 뿐이다. 살아도 나무를 기르고 죽어도 나무를 기른다. 살아간다는 것은 나무를 기르기 위한 수단이다. 심지어 죽음까지도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생사는 생사에 맡기고 나는 다만 길을 가고 마음을 닦고 인격을 기를 뿐이다. 지금 나의 직업은 생업인가? 사업인가? 소명인가?

 

출처: 모 교회 주보에서

[출처] 직업 선택의 십계명|작성자 보쉬조아

[ 관련 기사 ]

중앙일보 2006. 1.23

원글 : http://www.cyworld.com/fmpeople2/264321